뿅카! 싸게 차 빌려타자.
본문 바로가기
꿀정보

뿅카! 싸게 차 빌려타자.

by 홍팀's 2019. 11. 18.

저려미 뿅카

날씨가 좋은 요즘 근교로 여행 가기 좋은 날들이 많습니다. 그럴 때 제일 처음 생각나는 것은 '렌터카', '쏘카', '그린카' 등등이 아닐까 합니다. 저도 차량을 처분하고 다음 차를 구매하기 전까지 3~4달의 텀이 있었습니다. 그럴 때마다 쏘카나 그린카를 이용하고는 했습니다. 생각보다 비싼 가격 때문에 딱 필요한 시간만 쓰고 반납하고 다시 빌리는 식으로 차량을 이용했습니다. 하루에 2번 정도 이용해야 할 때는 여간 불편한 게 아녔습니다. 그러다가 인스타 광고를 통해서 '뿅카'를 알게 되었고 사용해보니 가격 대비 메리트가 커서 이 글을 보는 분들께 공유하고 합니다. 뿅카는 랩핑 된 차량, 일반 차량 , 고급 차량 크게 3가지 서비스를 하고 있습니다. 저는 싸고 저렴하게 이용할 수 있는 랩핑 된 차량을 이용했습니다. 


빌리는 곳

1. 구의역

구의역 뿅카존

 

2. 강남

강남역 뿅카존

 

3. 마곡역

발산역 뿅카존

 

4. 죽전역

죽전역 뿅카존

 

빌리기 가까운 곳에서 빌리면 되는데 저는 구의 역이 가까워 그곳에서 빌렸습니다.


 이용 방법

1. 뿅카 어플을 받고 어플에 운전면허증을 인증합니다. ( 빌리기 전에 완료를 해놔야 함)
2. 뿅카 GO! 에서 빌리는 차량을 고릅니다.. ( 차량은 '레이'이고 랩핑은 차량마다 다르니 원하는 걸로 선택하면 됩니다.)
3. 빌리는 지역, 날짜, 시간을 정합니다. ( 최대 3일을 빌릴 수 있습니다.)
4. 시간 맞춰서 면허증을 지참한 후에 뿅카 존에 방문하면 됩니다.

 

이용 금액

차량 이용금액은 '0'원입니다. 랩핑 된 차량을 이용자가 운행하면서 홍보하는 콘셉트이라서 무료로 빌릴 수 있습니다. 하지만 차량 보험비는 내야 하므로 하루 이용금액은 보험비가 포함된 '5000원'입니다. 최대 3일까지 빌릴 수 있으므로 최대 '15000원'을 내면 3일 동안 탈 수 있습니다. 주휴 비는 보통 렌트회사와 마찬가지로 처음 차량을 인도받을 때와 같은 주유량으로 반납하면 됩니다.( 주휴를 안 하고 반납하면 눈금 1칸당 10000원의 벌금이 있습니다.) 


뿅카의 장˙단점

장점

1. 하루 이용금액이 5000원이라는 저렴한 금액
2. 연비주행을 하면 1km 당 180원을 요금을 내는 쏘카, 그린카보다 저렴하게 이용 가능
3. 레이 차량으로 렌트해주므로 넓은 공간과 경차 혜택

단점 1. 랩핑된 차량이므로 부끄러울수 있습니다. ( 주변의 주목을 받음, 발렛할 때의 시선..)
2. 사고부담금 '50만원' (사고관련 보험은 쏘카,그린카도 비슷할듯)

 

총평

차량 외형을 신경 쓰지 않는 사람이라면 꼭 한 번 이용해 봤으면 하는 '뿅카'

이용해 보지 않은 사람은 있어도 한 번만 이용한 사람은 없다는 '뿅카'

반응형

댓글